Data Room
(주)감성공간연구소는 감성과 공간에 이야기를 담습니다.

[언론보도] 서대문구-감성공간연구소, 청년동주를 만나는 비대면 토크콘서트 성료

작성자 감성공간연구소
작성일 21-11-18 09:37 | 270 | 0

본문

㈜감성공간연구소는 16일 “감성공간연구소가 기획하고,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와 연세대학교 문과대학이 함께 한 ‘청년동주를 만나는 비대면 토크콘서트’가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대의 어둠을 밝힌 청년 정신’을 주제로 윤동주의 6촌 동생인 가수 윤형주가 사회를 맡아, 청년 동주의 어린 시절과 연희전문학교 학창시절의 윤동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영원한 청년 윤동주의 삶을 기억했다.

행사에는 문석진 구청장과 김현철 연세대 문과대학장, 성악가 전병권, 가수 김희진, 데이비드오와 래퍼 키디비 등이 출연했다.

1부 ‘소년 동주, 만주 땅에서 역사와 시(詩를) 만나다’에서는 성악가 전병곤과 가수 김희진의 공연과 함께, 그 당시 만주땅에서 살았던 윤동주의 유년시절 이야기를 나눴다.

2부 ‘동주, 연희전문학교에서 문학의 꿈 영글다’에서는 문석진 구청장과 김현철 연세대 문과대학장이 연희전문학교 재학시절의 윤동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가수 데이비드오와 래퍼 키디비의 공연이 이어졌다.

이어진 3부 ‘별이 된 영원한 청년 시인 윤동주’에서는 가수 윤형주가 공연과 함께, 윤동주의 일본 유학 시절과 옥사로 생을 마감할 때까지의 생애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공연에 앞서 싱어송라이터 범진이 윤동주를 기리며 만든 자작곡 <아침>이 소개됐다. 이번 행사는 서대문구 유튜브로 생중계 됐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